End of lease processing

carzmax-lease-processing

리스는 계약시에 두가지 옵션이 가능합니다. 구입하거나 아니면 리턴하거나. 보통 두세달 전에 리스 회사로부터 Odometer Statement (현재 마일리지)와 구입 조건(페이오프 및 방법)에 대한 편지를 받게됩니다. 보통 구입을 고려하는 경우.

  1. 현재 마일이 계약시 정한 마일보다 너무 많이 오버되어 부과될 금액이 많을 경우. (이 경우는 이 포스트를 참조해서 계산하세요)
  2. 내외관 상의 데미지가 너무 많아 부과될 금액이 많을 경우. (Pre-Inspection 을 통해 미리 금액을 확인후 바디샵과 비교해 보십시오.)
  3. 마일을 너무 적게 타서 리턴하기 아까운 경우. ( Extended warranty를 구입해서 타는 것도 한 방법일 듯 합니다.)
  4. 중고차 밸류에 비해 리스 페이오프 금액이 현저히 적은 경우. (보통 리스 프로그램이 좋지 않았던 경우 가능합니다. 딜러에 KBB 가격을 확인해 보십시오.)

구입을 결정하는 경우.

  1. 리스 회사의 편지로 구입의사와 현재 마일리지를 적은 후 체크 또는 캐셔스 체크로 페이오프 금액을 보냅니다.
  2. 일정기간이 지나면 타이틀을 받게 됩니다. 이를 가지고 직접 DMV 예약 또는 방문하여 새롭게 등록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36개월 계약이므로 등록증 갱신을 함께 하게 됩니다. 이때 구입가(페이오프)에 대한 세금과 비용을 함께 지불해야 합니다.
  3. 가까운 등록대행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시간이 돈이신 분.
  4. 다른 구입방법으로 딜러나 브로커를 통해 구입할수도 있습니다. But 이 경우는 융자를 통해 사게 되는 경우이므로 약간의 수수료가 부과되어집니다. 그리고 모든 추후 절차는 해당 딜러에서 진행하므로 DMV에 갈 일은 없습니다.

리턴을 결정하는 경우.

  1. 타던 차량을 딜러에 파는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 리턴시에 발생할 수 있는 disposition fee, over mileage 그리고 damage 에 부과될 금액을 조금이라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절차가 없으므로 가장 이상적입니다.
  2. Must 적어도 한달 전에 Pre-Inspection을 예약하여 검사를 받은 후 바디샵 가격과 비교해 보십시오. 요즘 외주업체의 인스펙션인 경우 바디샵 수리비 보다 적게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3. 리턴일 전에 가까운 딜러에 미리 예약하십시오. 리턴시 계약때 받았던 열쇠와 사용설명서, Inspection report 등 기타 내용물을 빠짐없이 지참합니다. 예약하지 않고 방문한 경우 담당자가 없으면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리턴 대행으로는 받지 않고 본인 확인을 필요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 Nssan)
  4. 리스 리턴과 새로운 차를 구매 또는 리스하는 경우, 담당 세일즈맨이 리스 리턴을 대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딜러 또는 브로커에 비치된 262 Form 서류에 간단히 서명 후 차를 인도할수도 있습니다. 리턴 후 리턴한 증빙서류를 요청하여 보관하세요. 수일 내에 새차를 구입한 딜러가 아닌 리턴차를 받은 제조사의 딜러로부터 받은 차량에 대한 서류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사고 또는 수리를 필요로해 리턴해야할 시간이 촉박한 경우, 융자회사에 전화로 약간의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마다 다릅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나마 개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리스 리턴에 관한 절차를 적어봤습니다. 싸게 사는 것 만큼 꼼꼼하게 리턴후 추가적으로 발생할지 모를 비용이 발생하는 것을 막는 것이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상담예약

End of lease processing

Tagged 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